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

맥북 SSD 교체 | 맥북 프로 15인치 2011 Late SSD 교체 후기 @맥툴즈

 

 

 

 

 

 

 

 

 9년 차 맥북 프로 문제 발생

 

 

 

22살 휴학 당시 처음으로 구매한 노트북 맥북 프로 15인치였다. 8년 차를 달려가던 중 작년부터 그래픽에 문제가 생겨 2번이나 수리를 했다. 그 두 번의 수리비만 해도 약 40만원.. 그러다 최근 또 다른 문제가 생기고 말았다.

 

 

 

문제 1.

네이버, 구글 등 웹 서핑은 가능하지만 로그인 페이지로 넘거갈때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생김

 

문제 2.

전원 on 후 로딩 시간이 10분 정도 걸림

 

문제 3.

반응이 정말 어어어엄청 느림 / 중간에 뚝뚝 끊김

 

 

이런 문제가 생긴 뒤론 맥북으로 아무것도 못하고 넷플릭스만 봤다.

(왜 넷플릭스는 잘 된건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함)

 

 

 

 


 

 

 

 

문제 원인 해결 방법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보니 SSD 및 배터리 교체가 시급했다. 사실 맥북을 거의 10년가까이 쓰고 있어서 새 맥북을 살지, 고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는데 가격만 따지면 10배 차이가 넘으니 어쩔 수 없이 수리를 하기로 했다. (잘한 결정이다-)

 

 

 

 


 

 

 

맥북 SSD 교체 셀프 or 업체?

 

 

요즘엔 SSD 교체를 셀프로 하는 분들이 계셔서 돈도 아낄 겸 혼자 셀프로 해볼까? 했지만 더 이상 내 맥북을 병들게 하기 싫어서 업체에 믿고 맡기는 방법을 택했다. 검색창에 [맥북 SSD 교체] 만 검색해도 사설업체가 굉장히 많이 나온다. 그중에서 선택한 곳은 [맥툴즈] 우선 집 근처에 있어서 주말을 활용해 직접 방문할 수 있다는 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이 공개된 점이 투명하고 믿을 수 있겠다 싶어서 선택하게 됐다.

 

 

맥툴즈 홈페이지
맥툴즈 가격표

 

 

 

 

 SSD 교체 부분에 문의라고 돼있어 편하게 카톡으로 문의했다. 아무래도 SSD 카드는 노트북에 따라 또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로 표기가 안된듯하다. 맥툴즈를 통해 SSD 카드 구매가 가능하고 개인이 별도로 SSD 카드 구매 후 업체에서 교체 진행만 해도 된다. 여러모로 귀찮을 때는 그냥 업체에서 구매까지 하는게 가장 편하고 빠르다.

 

 

 


 

 

맥툴즈 방문 및 수리

 

 

도착하자마자 노트북을 바로 살펴봐주셨다. 가장 걱정됐던 부분이 SSD와 배터리 교체만으로 기존에 발생한 오류가 해결될지가 큰 관건이었는데, 다행히 사장님이 그 정도는 충분이 해결된다 말씀해주셨고 굳이 새 노트북 살 필요 없이 기존 노트북 잘 수리해서 오래 쓰는 게 가장 좋다고 하셔서 마음 한편으로 다행이다 싶었다. 

 

 

 

 

 

 

 

 

 

 

 

 

 

 


 

맥북 수리 완료

 

 

 

2시간 후 드디어 맥북 수리가 완료됐다. 작업하시는 틈틈이 사진도 찍어주셔서 더 믿음직스러운 맥툴즈! 어떻게 수리됐는지 살펴보자. 먼저 배터리 교체 전 사이클 수가 1019를 찍었다. 이미 사용할때로 다 사용한 배터리.. (미안해 맥북 내가 너무 심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배터리 교체 후 사이클 수가 1로 변경됐다. 새거라는 말씀!

 

*사이클 수는 배터리 전력을 모두 사용했을 때 1회 발생

 

수리전 사이클 수
수리후 사이클 수

 

 


 

 

배터리 및 SSD 교체 완료

 

 

 

이제 얼마나 빨라졌는지 확인해볼까? 10분이나 걸렸던 로딩이 약 18초면 다 켜진다ㅠㅠ 고생했어 맥북아. 이제 더 오래오래 같이 살자:) 참고로 맥북 SSD & 배터리 교체 비용은 20만원도 안들었다.(*SSD카드 구매 포함 가격)

 

 

 

 

 

앞서 말했듯 수리 전에는 웹 로그인 페이지에 오류가 생겨 블로그도 못했는데, 이제 로그인은 물론 속도도 빨라져 1일 1 포스팅 가능하다ㅎㅎ 맥북에 문제 생길 때 혼자 끙끙대지 말고 이제 맥툴즈 사장님께 연락해야지- 끝으로 맥툴즈 강추합니다.

 

 

 

 

 


맥툴즈

http://www.mactools.co.kr/index.html

 

전국최저가수리점 맥툴즈

반드시 맥툴즈에서 수리를 해야하는 이유! 타사와 차별화된 유통망으로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압도적 차이의 최저가 수리비를 자랑 합니다. 택배 수리시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며, 가장 빠른 경우에는 택배입고가 된 날 수리 후, 당일출고가 가능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신뢰받는 수리기사님들만 모셔서 운영하여 고객님의 맥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수리해드립니다.

mactool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