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

아날로그 감성 필름 카메라 입문자 추천 @콘탁스(contax tvs)

 

 

 

 

 

 

 

 

 

 

 

콘탁스 필름 카메라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contax T3와 T2. 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입문자가 선뜻 도전할만한 필름 카메라는 아니다. 나 역시 T3가 너무 사고 싶었지만(외관이 예뻐서) 가격도 가격이고 취미로 단순하게 찍길 원하기 때문에 입문자용이면서 가격이 착한 카메라를 찾고 있었다. 그래서 맞이하게 된 나의 두 번째 카메라가 contax tvs. 

 

 

 

 

 

 

콘탁스 CONTAX TVS


콘탁스 tvs는 1993년에 출시됐다. 외관은 합금으로 단단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져 바디가 참 이쁘다.(그래서 산 이유도 있었다.) 그리고 입문용으로 탁월한 건 자동과 수동이 가능하고 줌렌즈를 사용하고 있어 다양한 화각을 담을 수 있다. 특이한 점은 ON/OFF 버튼이 별도로 없고 렌즈를 위아래로 돌리면 카메라가 켜지게 된다. 이런 장점을 더 극대화해주는 건 아무래도 가격인 거 같다. 가장 인기 높은 콘탁스 T3, T2는 100만원대의 가격으로 입문자가 감히 첫 카메라로 구매할 수 없는 아주 높은 금액대를 갖고 있다. 반면 콘탁스 tvs는 30만원대 중후반으로 콘탁스 카메라 중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하지만 약 3년간 사용한 결과 최대의 단점이라 느껴지는 부분은 무게다. 합금으로 만들어진 외관이 보기에는 정말 예쁘지만 무겁다. 특히 여행시 가볍게 바로 찍을 수 있어야 활용도가 높은데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잘 챙겨가지 않는 편이다. 이런 단점 때문에 주변 지인들에게 조금 싸게 내놨지만 아무도 관심 없다..ㅎㅎ 결국 내가 평생 써야 하는 카메라구나 싶어서 다시 제대로 써볼까 한다.

 

 

 

 

 

 

 

 

 

 

 

콘탁스 CONTAX TVS | 필름 사진


 

 

 

치앙마이 여행 @contax tvs

 

 

 

치앙마이 여행 @contax tvs

 

 

 

 

 

치앙다오 여행 @contax tvs

 

 

 

치앙마이 여행 @contax tv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