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목포 여행(1) |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인정한 목포 떡갈비 맛집 @성식당 후기

 

 

 

얼마 전에 다녀온 목포여행. 목포 맛집을 열심히 찾았는데 top of top 이 바로 떡갈비 맛집 성식당이었다. 생방송오늘저녁, 배틀트립, 백종원의3대천왕에도 나올 정도로 대단한 맛집인 듯했다.

 

KTX를 타고 내려 바로 성식당으로 갔다. 블로그 후기를 보니 미리 예약을 해아 한다 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인지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옛날식 갈비 전문 백종원도 인정한 @성식당


1층, 2층으로 운영되고 1층엔 약 8개의 테이블이 있다. 2층은 좌식 테이블로 꽤 넓다. 대표 메뉴로 전라도전통떡갈비와 전라도떡갈비백반이 있다. 두 메뉴의 차이는 공깃밥 차이. 그래서 대부분 전라도떡갈비백반을 시킨다. 2분 이상 주문 가능하다. 기본 반찬들이  6가지 정도 나오는데 가장 기본인 반찬이 맛있으면 메인 음식도 맛있는 법! 그래서 떡갈비가 더욱 기대됐다.

 

 

 

 

 

 

아무래도 바로 굽기 때문에 음식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맛있는 걸 먹기 위한 기다림은 별게 아니지. 드디어 나온 떡갈비. 생각보다 많은 양에 1차 충격. 그리고 맛에 2차 충격. 양념이 고기에 잘 배여서 너무 맛있었다.

 

 

 

 

 

 

여태 맛본 떡갈비는 고기를 잘게 다져 뭉친 식감이었는데 성식당 떡갈비는 식감부터가 남달랐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기 육즙이 구수하게 풍기고 양념은 달달 짭조름하니 밥도둑이 따로 없었다. 식성 좋은 분이라면 떡갈비 한 접시, 밥 한 공기 뚝딱이고 위가 작은 분들은 양이 많이 남길 수 있다.  남았다고 아쉬워하지 말고 포장하자. 

 

 

 

 

 

 

처음 떡갈비백반 가격보고 아무리 맛집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 거 아닌가 했는데. 정말 그 값 하는 맛이었다. 다음 목표 여행 시에도 또 갈 생각이 있을 정도로 맛집 중 맛집이다. 역시 백선생님이셔.

 

 

 

 


목포 성식당

11:00 - 20:00 (*15:30 - 17:00 휴식시간)

*매주 목요일 휴무

*관광시즌에는 예약 필수

*떡갈비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