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 | 신림 / 대학동 @카페 발루토(Valut

 

 

 

 

 

신림 대학동 고시촌에서 나름 오래된 카페 발루토. 오래되기도 했지만 늘 사람이 많다. 총 3층으로 되어있어 자리도 여유롭고 자리 곳곳에 콘센트가 있어 노트북 하는 분들이 꽤 많다.

 

 

 

 

 

 

 

신림 / 대학동 | 카페 발루토


집에서 길만 건너면 바로인 곳이라 자주 가던 곳. 원두도 직접 로스팅할 정도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곳이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도 있다. 대학동 카페는 보통 커피 종류도 적고 디저트류도 참 없었다. 그런 걸 모두 충족시켜주는 카페가 바로 발루토다.

 

 

 

 

 

 

커피는 블랜딩 커피와 스윗커피로 나뉘고 총 10종류가 있다. 원두도 5가지 중 고를 수 있다. 어디서나 파는 커피를 빼고 솔티카라멜 / 카카오에스프레소라떼가 좀 특이하다. 커피를 잘 못 마시는 사람도 이 카페에 오면 선택 장애가 온다. 라떼, 밀크티, 에이드, 스무디, 주스, 아이스티, 홍차, 녹차, 유기농허브차 종류가 참 많다.

 

 

 

 

 

 

 

발루토에서 내 최애를 꼽자면 스콘이다. 할아버지도 좋아할 정도로 담백한 스콘!

 

 

 

 

 

 

 

1층은 주문, 바 테이블이 있고 2층엔 로스팅룸과 테이블, 여자 화장실, 3층엔 더 많은 테이블과 남자 화장실이 있다. 사실 스터디 카페가 아니기 때문에 이야기를 나누는 소음은 어디서나 발생된다. 좀 더 조용한 공간을 원한다면 3층 왼쪽 공간을 추천한다. 그쪽이 노트북하거나 책 읽거나 공부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대학동에 이만큼 넓은 카페는 아마 없는 거 같다. 그래서 고시생들이나 동네 주민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다. 피크 시간 때 가면 자리가 없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얼마나 갈만한 카페가 없으면,,, 무튼 자리도 넉넉하고 노트북 하기 좋고 디저트류도 많은 발루토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