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

대학동 / 고시촌 밥집 | 백반 맛집 @덕봉식당

 

 

 

 

대학동 고시촌에는 가성비가 좋은 음식점이 많다. 하지만 가성비만 따질 건 아니지. 맛도 중요하고 양도 중요하다. 가성비와 맛, 양 삼박자를 다 갖춘 덕복식당을 소개한다.

 

 

 

 

 

 

 

대학동 / 고시촌 | 제육볶음과 순두부찌개가 맛있는 @덕봉식당


 

덕봉식당이 생긴 지 꽤 됐지만 올해 처음 이곳을 방문했다. 들어가서 보이는 인테리어가 일반 음식점과 다른 요즘 감성이라 더 좋았다. 메인 메뉴는 제육볶음과 순두부찌개다. 순두부찌개는 차돌과 치즈 중에 선택 가능하고 이외에 된장찌개, 김치찌개, 가라아게, 군만두 등이 있다. 

 

2명 이상 방문 시에는 스페셜 세트로 주문하는 게 훨씬 가성비에 좋다. 스페셜 세트는 찌개 선택 1개 + 제육복음(소) + 군만두 한 접시로 구성되어 19,000원에 먹을 수 있다.

 

 

 

 

 

 

 

 

 

 

 

 

우린 두 명이기에 역시 스페셜 세트로 주문했다. 제육볶음과 순두부찌개 간이 조금 쎈 편이다. 그래서 그런지 쌀밥이 더 잘 들어간다. 싱겁게 먹는 사람에겐 다소 간이 안 맞을 수 있다. 워낙 조미료에 익숙한 나는 딱 좋았다. 특히 제육볶음 소스가 달짝지근해 함께 나온 쌈과 싸 먹으니 더 맛있었다. 맥주와 소주도 판매하고 있어 반주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 제육볶음을 남겼는데 다행히 포장을 해주셔서 다음날 집에서 또 먹을 수 있었다.

 

 

 

 

 

 

 

 

 

가성비와 맛, 양 모두 충족되는 곳을 찾는 다면 덕복식당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