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

2차 시도만에 성공한 구글 애드센스 후기 및 소소한 팁 공유!

 

 

 

 

약 두 달 전인 2월 10일 경에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했다. 시작한 목적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소소한 용돈을 벌기 위해서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아주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그래도 뭐든 꾸준히 하면 결과는 따라오는 법이다. 

 

티스토리 첫 게시물은 방콕 쿠킹클래스. 이후로도 여행, 맛집, 카페, 웨딩 등 한 주제로만 하지 않고 다양한 내용으로 업로드했다. 그렇게 게시물이 차츰차츰 쌓여갈때 즈음,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과연 결과는 어땠을까?

 

 

 

 

 

티스토리 게시물 22개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 & 승인 거절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게시물 22개로는 충분하지 않았던지 거절됐다. 그럼 거절된 이유를 찾아보도록 하자. 이유가 뭘까?

 

 

 

 

 

 

티스토리 첫 게시물 업로드 2월 10일부터 애드센스 신청 3월 6일까지 총 26일 동안 22개 게시물을 올렸다.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올리고자 노력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된 여러 선배님들의 승인 기준 팁을 참고하면서 진행했다.

 

 

 

<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 >

 

1. 게시물 카테고리는 최소화 하기

- 리뷰&소개

- 여행

- 셀프웨딩

 

2. 꾸준한 포스팅

- 웬만하면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함

 

3. 1,000자 이상의 텍스트

- 모든 포스팅의 텍스트를 세보진 않았지만 정보성을 많이 담아 길게 쓰려고 노력했다.

- 그래서 1,000자가 넘는 글도 있고 없는 글도 있다.

 

4. 맞춤법 검사

 

 

 

이렇게 나름 꾸준함과 규칙으로 22개의 포스팅을 완료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어떤 사람은 하루만에 결과가 나오기도 하던데, 나는 2주가 걸렸다.

 

*3월 6일 애드센스 신청 > 3월 20일 애드센스 결과 (거절)

 

 

거절 사유는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가 없음.

 

 

진짜 거절사유 보고 기가 찼다. 내가 공들여서 올린 22개 컨텐츠를 무시하는 건가 싶고. 다 때려치우고 싶고. 너무 답답한 마음에 바로 애드센스 재신청을 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뒤 바로 재신청 > 승인 완료!


 

3월 6일 애드센스 신청일부터 3월 20일 재승인까지 추가된 컨텐츠는 총 4개. 지금 생각하면 무슨 생각으로 재신청을 했나 싶다. 근데 그런 생각 덕인지(?) 2차 신청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됐다!

 

 

 

 

 

 

진짜 너무나 받고 싶었던 애드센스 승인 축하 메시지!! 그동안의 노력을 보상받는 기쁨을 느꼈다. 

 

 

 

 

 

 

 

 

 

 

 

애드센스 승인을 완료하며 느낀 꿀팁!


 

검색창에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꾸준한 포스팅과 사진의 수, 텍스트 분량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정말 꾸준함인 거 같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보면 다들 다른 기준으로 승인이 됐기 때문에 명확한 기준이라는 게 없다. 그래서 애드고시라는 별명이 붙여진 거 같다.

 

어쨌든, 맛집이든 여행이든 일상이든 꾸준히 컨텐츠를 올리고 어느 정도 갖춰졌다 싶으면 주저 말고 자신 있게! 당당하게! 애드센스 신청에 도전해보자! 답변 오기 전까지는 그 누구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질러보는 거다!